바다버섯

자다가 아찔한 느낌, 떨어지는 꿈 해몽 본문

* 꿈 해몽

자다가 아찔한 느낌, 떨어지는 꿈 해몽

바다버섯 2019. 10. 17. 12:36

안녕하세요 바다 버섯입니다. 계단을 올라가다가 한 층 더 있는 줄 알고 발을 헛구르는 경험이 어떤 것인지 모두들 알고 있으실 겁니다. 잠깐이지만 아찔한 느낌이옵니다. 저는 꿈에서 그런 경험이 자주 있는데 보통 잠이 들자마자 그런 꿈을 꿔서 잠이 달아날 때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의 아찔함과 비슷한 꿈이 어디선가 떨어질 때 느낄수 있는 느낌입니다. 어릴때는 떨어지는 꿈이 키가 크는 것이라고 하던데 과연 그럴까요? 떨어지는 꿈 해몽 정리하겠습니다.

 

떨어지는 꿈 하늘에서 떨어지는

어디서 떨어지는지도 모르게 그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꿈은 안 좋은 의미입니다. 꿈속에서 내 위치가 시작과 끝을 알 수 없듯이 현실에서도 혼란을 겪을수 있겠습니다. 혹은 내 실수나 잘못으로 하던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나의 행동과 말에 신경을 쓰고 중요한 결정을 하기 전에 조언자릍 찾아가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떨어지는 꿈 절벽에서 추락하는 꿈

어디선가 떨어지는 꿈 중에서 가장 흔하게 꾸는 꿈인 것 같습니다.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은 흉몽으로 풀이합니다. 발을 헛디뎌서 가고픈 곳으로 못가고 추락하는 것처럼 현실에서 원하던 결과를 보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혹은 땅이 끝나는 절벽은 꿈에서 경계선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현실의 상황들이 이때까지의 흐름과는 다르게 바뀌면서 새로운 상황이 펼쳐질 의미로도 볼수 있습니다.

 

떨어지는 꿈 높은곳에서 뛰어내리는 꿈

떨어지는 것과 내가 내발로 뛰어내리는 것은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후자는 주도성을 가지고 뛰어내리는 상황입니다. 꿈에서 내가 높은 곳에서 스스로 뛰어내렸다면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현실에서 내가 내린 결정이나 판단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것을 의미합니다. 내 스스로의 자신감이 상승하고 주변의 축하와 칭찬을 받을 것을 의미합니다.

 

 

떨어지는 꿈 추락하는 순간 깨는 꿈

이건 제가 어릴 때 몇 번 꾸던 꿈입니다. 그때는 아찔한 기분을 느끼면서 단순히 무섭기만 했는데 꿈해몽은 좋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의 떨어지는 꿈은 인관관계의 단절을 의미합니다. 오랫동안 만나던 친구와 우정이 깨지거나 주변 사람들과 인연이 끊어지는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는 연인과의 이별을 의미합니다.

 

떨어지는 꿈 땅속으로 떨어지는 꿈

지진이 나서 갈라진 땅의 틈 사이로 떨어지는 꿈은 흉몽으로 풀이합니다. 내게 예상치 못한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몸을 다치지 않게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팔트 위의 맨홀이나 구덩이 속으로 떨어지는 꿈도 좋지 않습니다. 주변 사람들 중 나를 싫어하는 사람 때문에 곤경에 처하거나 진행 중이던 일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