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아시아나 항공 수화물 규정 (국제선 & 국내선) 본문

* 생활 정보

아시아나 항공 수화물 규정 (국제선 & 국내선)

바다버섯 2020. 1. 20. 10:16

안녕하세요 바다 버섯입니다.방학이라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이 비행기 티켓, 환전, 로밍, 보험 등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비행기를 타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비행기 수화물 규정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메이져 항공사 아시아나의 수화물 규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좌석 등급마다 다르고 반입 금지 물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행 짐을 챙기는 동안 여러 번 확인해야 합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무료 위탁 수화물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은 크게 미주 구간과 미주 외 구간으로 나누어집니다. 미주구간을 이용하는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분들은 가방을 두 개까지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가방의 무게는 한 가방당 23k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미주구간을 이용하는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분들 역시 가방 두 개까지 무료로 위탁 가능합니다. 한 가방 당 무게는 32kg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소아의 경우 보행기와 카시트, 유모차 등을 추가로 위탁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무료 위탁 수화물

미주 외 구간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입니다. 미주 외 구간을 이용하는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분들은 가방 1개를 무료로 위탁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23kg까지입니다. 미주 외 구간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분들은 가방 두 개를 무료로 위탁 가능합니다. 무게는 한 가방 당 32kg까지 입니다. 비즈니스를 이용하신다면 꽤나 넉넉하게 짐을 챙길 수 있습니다. 만약 비즈니스 스위트 클래스를 이용하신다면 비즈니스 클래스의 규정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무료 위탁 수화물

무료 위탁 수화물을 맡길 때는 가방의 사이즈도 확인해야 합니다.아시아나 수화물 규정에 따르면 무료 위탁 수화물의 사이즈는 가방의 삼변의 길이의 합이 158cm를 넘을 수 없습니다. 미리 가방의 사이즈를 재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소아보다 더 어린 유아를 동반하는 보호자분들은 유아승객의 수하물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미주 구간의 경우 유아 1명 당 23kg의 가방과 유아용 유모차, 유아용 요람, 유아용 카시트 중 1개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미주 외 구간의 경우 유아 1명당 당 10kg 가방과 미주 구간과 동일한 추가 수화물을 위탁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무료 위탁 수화물 (국내선)

아시아나 국내선 비행기를 탑승하는 분들은 수화물 규정이 조금 달라집니다. 위탁 수화물의 사이즈가 삼변의 합 158cm를 넘을 수 없다는 것은 같지만 무게에서 차이가 납니다. 아시아나 국내선의 경우 이코노미 클래스를 이용하실 때는 가방 1개를 무료로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방의 무게는 20kg를 넘을 수 없습니다. 국내선에 탑승하는 유아의 경우 따로 가방을 위탁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 유아용 유모차, 요람 카시트 중 하나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국제선과는 다르게 국내선에서는 유아의 가방을 위탁할 수 없습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무료 위탁 수화물

아시아나의 수화물 규정보다 초과하는 짐을 위탁할 때는 요금이 붙습니다. 허용개수나 크기, 무게를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또한 이용 구간에 따라 부과되는 초과 요금이 다르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초과 수화물의 규정은 아시아나 홈페이지에 가면 무게당 요금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의 첫걸음이 짐을 챙기는 과정입니다. 규정을 준수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