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새 후라이팬 세척하기, 후라이팬 길들이기 본문

* 생활 정보

새 후라이팬 세척하기, 후라이팬 길들이기

바다버섯 2019. 12. 4. 15:49

안녕하세요 바다 버섯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프라이팬이나 냄비, 그릇 등 주방용품에 관심이 없었는데 이제는 직접 구매하고 관리해야 하는 입장이 되니 관심이 많이 갑니다. 각 가정에 코팅된 무쇠 후라이팬 하나씩은 있을 겁니다. 팬의 모양에 따라 요리하는 음식도 많아지고 특히 기름 요리를 할 때는 무쇠 프라이팬이 필수입니다. 후라이팬 하나만 제대로 된 걸 장만해도 살림이 든든해지는 기분입니다.

 

새 후라이팬 구매

쓰임이 많은 무쇠 프라이팬은 고를 때부터 신중해야 합니다. 팬 전면에 코팅이 고르게 되었는지, 코팅의 지속력이 좋은지 확인하는 게 첫 번째입니다. 그다음은 주로 하시는 요리에 따라 팬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볶음 요리는 자주 하신다면 깊고 둥근 모양의 궁중팬이 적절하겠습니다. 그런 후에는 후라이팬의 손잡이 내구성이 좋은지 확인하고 전체적인 무게는 적당한지 확인해봅니다.

 

 

새 후라이팬 세척하기 1

신중하게 고른 새 프라이팬을 오래 사용하시려면 프라이팬 세척 방법과 길들이는 법이 중요합니다. 어렵지는 않으니 새 후라이팬을 구입하셨다면 한번 따라 해 보세요. 특히 코팅된 무쇠 프라이팬은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브랜드에 관계없이 새 후라이팬 세척 첫 단계는 중성세제로 닦아주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새 제품이니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손에 힘을 빼고 미온수에 전체적으로 한번 씻어서 물기를 닦아주세요.

 

새 후라이팬 세척하기 2

물기를 완전히 닦은 새 프라이팬은 가스레인지나 인덕션 위에 올려줍니다. 불을 켜기 전에 후라이팬 안에 물을 2/3 이상 채워주세요. 불을 켜고 물이 끓어오를 때 식초를 넣어줍니다. 보통 식초는 한스푼에서 두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물이 끓어올라서 프라이팬의 코팅 부분 전반을 소독해 준다는 느낌으로 계속합니다. 한번 끓고 난 물을 모두 버려주세요. 새 후라이팬을 찬물에 담그지 말고 그대로 둡니다.

 

 

새 후라이팬 세척하기 3

물을 버린 새 프라이팬은 매우 뜨거운 상태니 3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어느정도 식었다고 판단될 때, 키친타올과 기름을 준비합니다. 기름은 식용유라면 어떤 종류던 상관없습니다. 키친타올을 3-4겹 겹칩후, 기름을 충분히 묻혀줍니다. 새 후라이팬에 혹시라도 남아있는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코팅된 부분을 준비한 키친타월로 닦아줍니다. 새 후라이팬 세척할 때는 기름이 연마제를 닦아주기 때문에 이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새 후라이팬 세척하기 4

아마 이 방법을 처음 해보신 분들은 새 프라이팬 세척이 왜 중요한지 알게 되실 겁니다. 대부분의 무쇠 프라이팬 코팅 부분에서는 남아있는 연마제가 키친타월에 닦여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새 후라이팬 세척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면 언젠가 나와 내 가족들의 입으로 들어갔을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살림팁을 하나 드리자면 고온의 기름요리를 한 후, 후라이팬을 바로 찬물에 담구는 행동은 좋지 않습니다. 급작스러운 온도 변화로 후라이팬의 모양이 쉽게 변형되기 때문입니다.

새 프라이팬 세척 방법으로 중요한 살림살이인 후라이팬을 오랫동안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