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집에서 만들어 먹기 본문

* 생활 정보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집에서 만들어 먹기

바다버섯 2019. 12. 16. 10:25

안녕하세요 바다 버섯입니다. 제가 어릴 적 처음 레스토랑에 가서 스테이크를 먹었을 때 고기보다 맛있게 느껴지던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테이크 옆에 있던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였어요. 그때는 홀그레인 머스타드가 무엇인지도 몰랐지만 제게는 참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생각해보면 중학생 입에 그게 왜 그렇게 맛있었는지 신기할 정도예요.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는 여전히 제가 좋아하는 소스입니다. 오늘은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머스타드 소스

먼저 우리가 자주 먹어본 머스터드(mustard)는 겨자의 열매나 겨자씨를 주재료로 사용해서 만든 소스입니다. 겨자가 들어가서 톡 쏘는 맛이 나는 게 특징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일반 머스타드도 자극적인 맛이 덜한 것 같습니다. 또한 일반 머스타드보다 달콤한 허니 머스터드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샌드위치, 샐러드에 허니 머스타드를 뿌리면 조합이 좋습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먹을때도 허니 머스터드의 선택률이 높답니다.

 

 

홀그레인 머스타드

그렇다면 홀그레인 머스터드는 일반 머스타드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일반 머스타드는 부드러운 소스만 있다면 홀그레인 머스타드는 씨겨자가 그대로 들어간 머스타드 소스입니다. 두 가지 소스의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많지만, 홀그레인 머스터드만 더욱 선호하는 분들도 많답니다. 바로 저처럼요. 홀그레인 머스터드는 씨겨자가 그대로 들어가서 겨자의 자극적이고 톡 쏘는 맛이 훨씬 잘 느껴집니다. 또한 씨겨자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느낌도 좋습니다.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샐러드에 뿌려먹기 좋은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는 간단합니다. 일반 머스타드 소스씨겨자, 레몬즙, 파인애플이 필요합니다. 재료들의 양은 1:1:1 비율로 준비하면 됩니다. 먼저 샐러드와 어울리는 새콤한 맛을 내기 위해 파인애플을 다져주세요. 씹는 식감이 좋다면 파인애플을 작게 자르는 정도로 준비해도 좋습니다. 마트에 파는 일반 파인애플이나 통조림 파인애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파인애플 다지기가 끝나면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반은 완성입니다. 큰 그릇에 준비한 머스타드 소스와 씨겨자, 다진 파인애플을 넣어주세요. 다음으로 레몬즙을 2T 넣어줍니다. 혹은 생 레몬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레몬 반개를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긁어서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를 부드럽게 섞어준 후 맛을 봅니다. 만약 신맛이 부족한 것 같으면 식초1t~2t 정도 추가해주세요. 신맛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혹은 단맛이 부족하면 설탕1t 넣어주세요.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완성된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 수제 드레싱이니 꼭 일주일 안에 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냉장보관은 필수입니다. 샐러드나 빵과 곁들여 먹는다면 위의 레시피를 따라서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를 만들면 좋습니다. 또는 스테이크용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를 준비하신다면 파인애플과 레몬의 즙을 최대한 빼고 되직하게 만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는 다이어트를 하실 때 닭가슴살과 함께 먹으면 칼로리도 낮은 훌륭한 소스가 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