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전기포트 세척하기 / 전기포트 물때 제거 본문

* 생활 정보

전기포트 세척하기 / 전기포트 물때 제거

바다버섯 2020. 2. 22. 10:28

안녕하세요 바다 버섯입니다.겨울철에는 물 끓이는 전기포트를 참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물론 정수기로 뜨거운 물을 금방 받는 것도 좋지만, 바로 끓인 물에 차를 타먹거나 커피를 타는 일도 빈번하답니다. 수돗물을 받아서 버튼 한번만 누르면 되니 아주 간단하게 사용하는 가전제품입니다. 저는 하루에 한번 이상은 꼭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 전기포트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어떻게 전기포트를 세척하나 라는 의문이 들었답니다. 저처럼 이런 생각을 하셨다면 이번 글을 집중해주세요.

전기포트 세척하기

사실 전기포트를 매일 사용하면서도 그 안을 들여다보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기포트 안을 보면, 물때가 있는걸 대부분 확인할수 있습니다. 바닥에 반질반질하게 무언가 가라앉아 붙어있다면 전기포트의 물 때 맞습니다. 우리가 먹는 물을 끓이는 도구인데 이렇게 방치하면 안 되죠.전기포트는 구연산과 식초로 손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아주 쉬운방법이니 미루지 말고 바로 세척해봅시다.

 

 

전기포트 세척하기 구연산

구연산으로 깨끗하게 전기포트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은 요즘 어느 마트에 가도 구할수 있습니다. 다이소나 미니소 같은 생활용품점에서도 판매되고 있죠. 1000-3000원 가격대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구연산을 준비합니다. 남은 구연산을 청소용으로 사용할거라면 다목적 소독용, 세척용, 청소용 등의 설명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구연산을 준비하면 준비물은 모두 챙긴 거랍니다.먼저 전기포트에 물을 가득 받아주세요. MAX 선까지 물을 부어주면 됩니다.

전기포트 세척하기 구연산

포트에 물을 가득 받는 이유는,포트 내부의 물을 끓일 때 닿는 부분 모두를 세척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물이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물을 넣고 구연산을 큰 스푼으로 2스푼 반 넣어줍니다. 물과 함께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뚜껑을 열고 끓였습니다. 물을 최대선까지 넣었기 때문에 혹시나 넘칠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한번 끓고나면 구연산 물을 버려줍니다. 이때 개수대에 부으면 개수대 소독 효과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전기포트 세척하기 구연산

다음에 전기포트에 물을 한번 더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비워주고 전기 포트 안을 찬물로 헹궈냅니다. 뜨거운물을 버린 후 바로 들여다보면 위험하니 찬물로 식혀준 후 전기포트 내부를 살펴주세요.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 이걸로 물때가 제거가 될까 싶습니다. 하지만 구연산을 이용해서 전기포트를 한번 세척하고 나면 내부가 반짝거리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반질거리던 물때와는 달리 세척된 깨끗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수세미로 힘들일 것 없이 청소가 마무리됩니다.

전기포트 세척하기 식초

식초를 사용해서 전기포트를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구연산과 마찬가지로 전기포트에 물을 가득 넣어줍니다. 그다음에 식초를 2-3 큰 스푼 넣어주세요. 식초물을 한번 끓인 후에 10분이상 방치합니다. 식초물을 비우고 다시 물을 채워주세요. 물을 팔팔 끓이고 비워주면 식초를 이용한 전기포트 세척 완료입니다. 두 가지 모두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오늘 당장 전기포트를 세척해봅시다. 세균없이 깨끗한 물을 마실수 있도록 살림 꿀팁 잊지 말아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