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톰하퍼 감독의 영화 캣츠 후기 본문

* 영화 리뷰

톰하퍼 감독의 영화 캣츠 후기

바다버섯 2019. 12. 26. 10:36

안녕하세요 바다 버섯입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다들 손에 손을 잡고 거기로 나온 모습이었습니다. 날이 추운 와중에도 길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차서 붐볐습니다. 저는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영화 캣츠를 보고 왔습니다. 뮤지컬로 워낙 히트를쳤던 작품이라 영화로 나오기 전부터 여러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쏟아졌었죠. 한마디로 정리해보자면 좋은 연출과 새로움의 영화 캣츠 볼만은 했다, 하지만 뮤지컬보다는 생동감과 웅장함이 떨어진다.’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습니다. 아직 영화 캣츠를 관람할지 말지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좀 더 자세하게 영화 캣츠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영화 캣츠 후기 캣츠 소개

영화 캣츠느 크리스마스이브1224일에 개봉한 뮤지컬 영화입니다. 12세 등급을 받았으며 러닝타임은 109분입니다. 유니버셜 픽쳐스 배급 영화이며 톰 후퍼 감독이 총괄한 영화입니다. 얼마전에 캣츠의 감독 톰 후퍼는 한국을 방한하여 직접 표를 주면서 영화 관람객들을 맞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잠시 진행했던 프로모션인데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었죠. 또한 톰 후퍼 감독은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영화 ‘레 미제라블’ 제작에도 관여한 인물입니다. 레 미제라블은 우리나라에서 호평을 얻었고, OST는 시위에도 활용된적이 있습니다. 영화 캣츠는 그가 한국에 선보이는 두번째 뮤지컬영화라고 할수 있습니다.

 

 

영화 캣츠 후기 캣츠 줄거리

영화 캣츠는 1년에 단 하루뿐인 ‘젤라클’ 축제날을 바탕으로 합니다. 여러 마리의 고양이들은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 ‘젤라 클 고양이로 선택받기 위해 저마다 노래하고 춤추며 축제를 즐깁니다. 이 과정에서 저마다 다른 매력을 가진 고양이들의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들 흥미롭고 각양각색으 모습을 뽑냅니다. 하지만 영화캣츠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다면, 영화 초반에는 당황할지도 모릅니다. 영화 캣츠의 시작은 뮤지컬 캣츠와 비슷하게 명확한 스토리 없이 영화가 전개되기 때문입니다. 한국영화 전개방식에 익숙한 관람객들이라면 약간의 혼란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영화 캣츠 후기 캣츠 캐스팅

영화 캣츠의 배우들은 분장을 하고 나오기 때문에 처음에는 누구인지 알아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로는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캣츠의 봄 발루리나역으로 등장합니다. 봄 발루리나는 약간은 못된 역할로 등장하여 뛰어난 노래실력과 매력을 한껏 뽐냅니다. 또한 대작 뮤지컬 드림걸즈에서 열연한 배우 제니퍼 허드슨가 캣츠에서는 그리자벨라역으로 등장합니다. 영화에서 OST ‘Memory’를 부르는 그리자벨라의 장면은 영화 캣츠의 BEST명장면으로 꼽힙니다. 현재 한국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캣츠에서는 가수 옥주현 씨가 그리자벨라 역으로 Memory를 부릅니다. Memory 노래가 감미로웠다면 옥주현씨의 영상도 찾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영화 캣츠 후기 CG

영화 캣츠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고양이로 분장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특수분장에 CG를 더하여 만들어진 배우들과 영화 배경의 모습은 조금 어색했습니다. 어쩐지 고양이라기 보다는 '인간'의 모습이 좀 더 짙게 느껴져서 괴리감이 살짝 들었습니다. 요염하게 춤을 추는 모습이나 행동은 고양이와 흡사하지만, 얼굴부분이 클로즈업되는 장면에서는 인간임을 크게 느낄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고양이의 모습을 생동감있고 현실적으로 표현했던 뮤지컬 캣츠에 비하면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의견입니다.

 

영화 캣츠 후기 캣츠 총평

아마 연말시즌에 영화 캣츠를 관람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색다른 뮤지컬 영화를 보고 싶다면 저는 영화 캣츠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고양이들의 춤과 노래를 즐길 수 있고 새로운 시도로 탄생된 영화 캣츠가 신선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OST들도 배우들의 노래실력과 영상미가 어우러져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스토리나 영화의 티테일한 장면들을 따져볼 때 가족이나 친구, 지인 등 누구와도 보기 불편한 영화는 아닙니다. 다만 뮤지컬 캣츠와 영화 캣츠가 자꾸만 비교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뮤지컬과 비교했을때는 몇 가지 아쉬운 점이 남는 영화 캣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영화 캣츠 후기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