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정리는 생각에서도 필요합니다. 본문

* 생활 정보

정리는 생각에서도 필요합니다.

바다버섯 2019. 7. 26. 23:47

생각을 정리할 때는 손으로 쓰고 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손으로 쓴다는 건 즉 필기를 많이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필기 정리만 하는 것도 아닌 나 자신에게 겸손과 반성을 두 가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일기도 써야 합니다. 항상 필기를 하면서 그날 있었던 것들을 스크랩해서 한 번 더 정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조건 글로만 정리하는 것이 아닌 내가 알아볼 수 있게 그림으로 설명을 정리해 놓은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왜 이렇게 필기를 해야 하는 이유는 아이디어 같은 것들은 그때그때 생각이 나기 때문에 바로바로 정리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사람은 한 가지의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이 두 가지 세 가지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 보통 사람들은 세 가지 직업을 가진 분을 보고 엄청 바쁠 거라고 생각들을 하십니다.

 

 

심지어 결혼한 입장이라면 자식까지 있을 경우 아내와 자식들한테도 가정생활까지 보내야 하니 엄청 바빠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세 가지 직업을 가진 부지런한 사람은 항상 자신의 스케줄을 짜고 스케줄을 짜면서 항상 스케줄에 정리하는 것이 있습니다. 보통 스케줄은 하겠다 무언가를 하기 위해 정리를 한 것이지만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는 일기처럼 했던 것들도 정리를 합니다. 그리고 항상 가족과 보내는 시간을 가집니다. 가족은 중요하기 때문이죠.

 

 

가족 간에 서로 간에 생각 정리를 하고 감정을 정리 그리고 마음을 정리하는 거였는데 이렇게 서로 생각을 정리했다는 것은 충분히 생각을 주고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렇듯 생각에서도 정리는 항상 필요로 합니다. 여기서 제가 생각 정리 기술을 전달해주자 하는데요. 무언가의 생각들을 수집을 하고 비슷한 것 끼리 그룹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그룹을 가지고 이야기를 만듭니다. 이야기는 결론이 있습니다. 결론을 두고 이야기를 만들었다는 건 그 이야기는 내용이 정리가 되었다는 것인데요. 이것을 가지고 노트나 수첩에 필기를 해야 하는데요. 필기를 하는 방법은 일단 다 쓰고 다 쓴 것들을 가지고 첨삭을 합니다. 그 쓴 것들을 가지고 시간이 지나서 첨삭하면 다음에 뭐할지가 머리에 자연스럽게 남게 됩니다. 이 방법들을 가족 관계에 적용을 하게 되면 듣고 대답하고 정리를 하게 됩니다. 예시로 말을 하자면 그랬구나 내상각은 이런데 우리 이렇게 할까라는 자연스럽게 서로 대화가 되는 분위기가 완 성고 가족과 생각을 정리하게 됩니다.

 

 

이렇듯 가족을 위한 생각 정리 기술은 이 방법이 엄청 중요합니다. 첫 번째로 그랬구나 두 번째는 내 생각은 이런데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우리 이렇게 할까 이렇게 가정 안에서 행복할 수 있으려면 딱 두 가지로 말하면 공감하고 대화하자입니다. 사람은 항상 생각하는 데로 바로 입 밖으로 내뱉게 되면 가정생활에서도 서로 간의 믿음과 불편한 관계가 될 것입니다. 이렇듯 준비된 사람은 생각에서도 정리를 하듯이 필기하는 습관과 공감하고 대화를 많이 가져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