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물 대신 마시기 좋은 차, 옥수수수염차 카페인 본문

* 건강 정보

물 대신 마시기 좋은 차, 옥수수수염차 카페인

바다버섯 2020. 3. 14. 10:34

안녕하세요 바다 버섯입니다.요즘 가정에서는 물 끓여 먹는 집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집이 정수기를 이용하거나 생수를 사 먹죠.하지만 저희는 아직 물을 끓여서 마시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현미차, 대추차 등을 직접 주전자에 끓여서 생수 대신 마신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이렇게 차를 끓여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나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물 하나도 신중하게 고르실 텐데요,오늘은 물 대신 마시기 좋은 차를 추천하겠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자주 마시는 옥수수수염차 카페인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볼게요.

물대신 마시기 좋은 차, 옥수수수염차 카페인

여름철에 마시기 참 좋은 차가 옥수수수염차입니다.주전자에 끓여서 시원하게 냉장고에 보관한 후 마시기 좋죠. 그런데 이 옥수수수염차에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다는 것 알고 있나요? 옥수수수염차에는 수용성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물 대신 마시기에는 적합한 차가 아닙니다. 물론 옥수수수염차의 카페인이 그 성분을 표시할 만큼 다량 들어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가랑비에 옷 젖듯이 계속해서 마신다면 결코 몸에 좋다고 할 이유는 없습니다. 따라서 옥수수수염차는 물대신이 아니라 가끔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대신 마시기 좋은 차, 옥수수수염차 카페인

그렇다면 생수 대신 마시기 좋은 차에는 어떤 차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보리차가 이에 해당합니다. 보리차는 참 추억의 차라고도 생각됩니다. 예전에 할머니집이나 가정집에 유리병에 담긴 보리차가 항상 있던 것 같습니다.시원한 냉장고에 들어있던 보리차가 참 맛있었죠. 보리는 곡식 중 하나로 보리를 끓여 마시는 보리차는 곡류차 중 하나입니다. 한국인들이 주식으로 먹는 쌀과 비슷하여 물 대신 보리차를 마시기 좋습니다. 또한 보리차 속에는 이로운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보리차를 많이 마셔도 단점은 없으니 원하시는 만큼 섭취하면 됩니다. 현미차로 비슷하게 물대신 마시기 좋은 차입니다.

물대신 마시기 좋은 차, 옥수수수염차 카페인

참 희한하게도 옥수수수염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물 대신 마시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지 옥수수차라면 이야기 다릅니다. 옥수수차는 예로부터 속을 편하게 하고 소화기능을 원활히합니다. 따라서 위장장애를 겪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만약 신장의 담석으로 소변 배출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옥수수차에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옥수수차를 옥수수뿌리와 함께 진하게 끓여서 자주 마시면 신장과 담석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물 대신 마시기 좋은 차, 옥수수수염차 카페인

물 대신 마시기 좋은 차에는 대표적으로 보리차, 현미차, 옥수수차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물 대신 마시면 안 되는 차에는 옥수수수염차 외에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녹차는 물대신 마시면 좋지 않습니다. 녹차는 차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항산화 작용을 촉진시킵니다. 하지만 물대신 너무 자주 녹차를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을 과하게 촉진합니다. 바로 녹차에 들어있는 카페인때문입니다. 또한 빈속에 녹차를 마시게 되면 위장이 자극받아 속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대신 마시기 좋은 차, 옥수수수염차 카페인

물 대신 마실수 없는 차, 세번째는 둥굴레차입니다.저는 이 둥굴레 차의 향을 정말 좋아해서 자주 마셨었습니다. 하지만 둥글레차를 과하게 먹으면 심장박동을 빠르게 하고 혈압을 상승 키십니다.따라서 고혈압 환자는 특히 피해야 할 차입니다. 또한 평소 위장장애를 앓는 분들도 둥굴레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관을 자극하고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체질이 둥글레차와 맞다면 둥굴레차는 안색을 밝히고 혈색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