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고기 먹은날엔 레몬밤 차를 마셔야합니다. 본문

* 건강 정보

고기 먹은날엔 레몬밤 차를 마셔야합니다.

바다버섯 2019. 8. 19. 15:44

안녕하세요 바다버섯입니다혹시 여러분은 허브차 중에 '레몬밤'을 알고 계신가요?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서 유래한 식물이며 잎에서 레몬향이 살짝 풍기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레몬과는 전혀다른 맛을 가진 식물입니다. 꾸준함이 필요한 다이어트와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레몬밤의 효능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예민하게 관리해야 하는 것이 탄수화물 섭취량입니다. 단백질이나 지방보다도 눈에띄는 체중변화를 이끌어내고 싶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하는데요, 이 레몬밤이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아주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레몬밤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은 우리가 에너지로 쓰고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몬밤은 지방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막아주어 몸속 지방의 크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며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소화작용에도 영향을 주어 활발한 소화가 이루어지게 하며 이로 인해 배변기능을 향상시켜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레몬밤은 라벤더나 로즈마리와 같은 허브티에 비해서 5배 정도 많은 로즈마린산을 함유하는데요, 권장되는 로즈마린산의 섭취량은 132.5mg정도 입니다. 만약 레몬밤 분말로 섭취 하신다면 하루에 2-5g 정도의 분말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양을 가늠하기 어렵다면 2 티스푼 정도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분말의 경우 성분이 농축된 경우가 많으니 과다섭취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여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레몬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아미노산 신경전달 물질인 GABA를 증가시켜 수면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불면증이나 수면장애를 앓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향은 심박수와 혈압을 떨어뜨리데에 도움이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어떤 허브차이던 꾸준하게 마실때에 그 효능이 진가를 발휘합니다. 특히나 작심삼일로는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기 어려운 다이어트를 위해서 레몬밤 섭취를 고려하신다면 단기간에 효과를 보길 기대하지 마시고 하루에 섭취할 량과 횟수를 정하여 꾸준하게 드시길 추천합니다. 레몬밤으로 다이어트 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증진 효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