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붉은빛의 히비스커스 차,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본문

* 건강 정보

붉은빛의 히비스커스 차,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바다버섯 2019. 8. 19. 11:36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은 '히비스커스'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아마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히비스커스라는 이름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아욱과 에 속하며 이집트의 미의 여신인 히비스에서 이름을 따온 식물입니다. 꽃잎으로 만든 찻잎을 우리면 탐스런 빛깔의 붉은 찻물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보기에도 예쁜 히비스커스의 효능을 정리해볼게요.

다이어트를 돕는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에는 가르시아나 캄보지아 추출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가 섭취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비만을 예방하도록 도와주며  신진대사가 원활히 조절될수 있게 하여 신장 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갈산도 포함하고 있어 체내 지방 흡수율을 낮춰줍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히비스커스
첫모금을 마셨을 때 새콤함이 퍼지는 히비스커스 차는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비타민c가 우리 몸안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덕분에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멜라닌의 침착을 줄여 기미나 잡티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몸이 자주붓는다면 히비스커스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손발이 차고 몸이 자주 붓는 여성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런 체질인데요, 히비스커스는 풍부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혈관 속 노폐물을 청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의 부기를 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가 딸기보다 약 100배 정도 많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한다고 하니 따듯한 차로 섭취하면 붓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겠습니다. 

 

 

눈건강을 위한 히비스커스
앞서 나왔던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물질 줄 하나입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에 영향을 주어 시력이 떨어지는 걸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의 비타민A는 눈의 전반적인 피로감을 덜어주고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어 안구 건조증을 앓는 사람에게 좋은 차입니다.

이렇게 히비스커스 차는 보기에 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다양한 영향을 주는 차입니다. 하지만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물이기 때문에 자주 설사를 하거나 장이 민감하신 분들은 과다 섭취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로 인해
공복에 마셨을 경우 속이 쓰릴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히비스커스 설명마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