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인기만점 드레싱, 바질페스토 만드는 방법 본문

* 생활 정보

인기만점 드레싱, 바질페스토 만드는 방법

바다버섯 2019. 9. 3. 14:13

바질은 동아시아를 원산지로 하는 향신료의 일종입니다. 인도 사람들이 자주 즐겨 먹으며, 프랑스와 이탈리아 요리에 자주 첨가됩니다. 또한 민트과에 속하며 달달하고 상큼한 향이 나서 향수에도 첨가되는 향입니다. 바질잎을 생으로 먹으면, 약간은 매운맛이 잎에 감도며 향이 강하게 풍깊니다.

 

요즘에는 이 바질이 바질 페스토,, 파스타, 샐러드, , 피자 등등 맛있는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화분에 바질을 키우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생각보다 키우기 어렵지않고 작은 화분에도 자라기 때문에 바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바질 화분을 키우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바질의 향은 두통을 줄여주고 불면증, 불안감을 완화시켜주는 약효가 있습니다. 또한 입안의 염증치료에도 도움이 되며 약간의 졸음방지 효과가 있어 야근을 하시는 분이나 수험생들에게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바질페스토 만드는 법

재료 : 바질 잎 2, 올리브오일 1/2, 마늘 2, 구운호두 1/2, 후추,소금 적당량

1. 블렌더나 믹서기에 바질 잎, 호두, 마늘을 넣고 갈아줍니다

2. 갈린 재료들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간을 맞추기 위해 소금과 후추를 넣습니다.

 

 

만든 바질 페스토는 시간이 지나면 변색하기 때문에 적당량을 만들어 바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바질페스토가 남았다면,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사용하기 전에 꺼내서 녹여두면 됩니다. 만약 소분해서 사용하신다면, 다진마늘을 보관하는것처럼 얼음틀에 큐브 소분하여 얼리시는것도 좋은 보관방법입니다.

 

바질페스토 한통을 만들어놓으면 각종 빵이나 샐러드, 생선에 드레싱으로 곁들여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손님을 초대했을 때 이탈리아 식당에서 나오는 고급스러운 음식을 만들어내기 좋죠. 향긋한 향기에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잘 먹는 드레싱입니다. 나만의 홈메이드 바질 페스토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