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버섯

카누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 본문

* 생활 정보

카누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

바다버섯 2020. 3. 18. 10:22

안녕하세요 바다 버섯입니다. 사상 최초로 초중고 학교들의 개학이 4월로 미뤄졌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하시는 부모님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겠습니다. 코로나 사태 덕분에 여러 사람들의 생활이 바뀐 것 같습니다. 매일 아침 직장으로 출근하던 어른들이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대학생들은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듣는 모습이 펼쳐집니다. 덕분에 복잡하고 시끄럽던 출근길이 아침이 조금은 달라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카누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

그렇다 해도 여전히 우리는 할 일을 해야 합니다. 하던 일도 수업도 장소가 달라졌을 뿐 집에서 다들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이들까지 봐야 하는 부모라면 더욱 피곤한 날들을 보내고 있을 시기입니다. 그런 여러분께 필요한건 커피 한잔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매일 마시는 커피의 카페인 함유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중에서도 한국에서 보편적인 스틱커피, 브랜드 카누 제품들의 카페인 함량입니다. 스틱커피는 카페인 함유량이 봉지에 쓰여있는 경우가 잘 없는데 그럼에도 분명 커피라서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카누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

첫 번째는 카누 아메리카노 다크 로스트입니다.카누 아메리카노 다크 로스트는 기본 한 봉지당 1.6g에 카페인은 약 73.2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용량이 크지 않은만큼 카페인 함량도 낮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카누 아메리카노 다크로스트'보다 작은 '카누 아메리카노 다크 로스트 미니'의 경우 한 봉지당 약 36mg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일반 커피숍에 가서 작은 사이즈의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평균 150mg 정도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니, 카누 아메리카노 다크로스트 2 봉지를 섭취할 때 비슷합니다. 또한 '카누 아이스 블렌드' 한 봉지에는 약 67mg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카누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

두번째는 카누 디카페인입니다. 원두를 가공할 때 특별한 공법을 사용하여 카페인을 많이 낮췄지만 이 또한 커피라서 카페인 0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카누 디카페인에도 카페인이 있습니다. 카누 디카페인 한봉지에는 약 7.2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다크로스트의 1/10 정도의 양입니다. 카누 디카페인 미니의 경우 약 4mg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니 성인이 마실 경우 카페인의 영향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이 체질적으로 맞지않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잠들이 어려운 분들은 카누 다크로스트 대신 카누 디카페인을 추천합니다.

 

 

카누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

세번째는 카누 라떼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덕분에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카페에서만 사 먹을 수 있던 카페라떼를 집에서 손쉽게 마실수 있도록 출시된 카누 라떼의 카페인 함량을 얼마나 될까요? 무지방 농축우유가 들어간 카누 라떼의 카페인 함량은 1봉지당 35mg입니다. 하지만 넉넉한 양을 위해 두 세 봉지를 함께 타서 마신다면 카페인 함량도 그만큼 높아집니다. 하루에 카누라떼 3 봉지를 섭취한다면 105mg을 섭취하게 됩니다. 하루 카페인 권장량 기준 400mg을 초과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카누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

네 번째는 카누 더블샷 라떼입니다. '카누 더블샷 라떼'는 그 맛이 정말 커피숍의 카페라떼와 비슷해서 유명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셔본 결과 달달함이 강하지만 커피맛도 좋다고 느껴집니다. 카누 더블샷라떼 한 봉지의 카페인 함유량은 45mg입니다. 기존 카누라떼 카페인 함유량의 2배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카누 더블샷라떼도 무지방 농축 우유를 사용했지만 칼로리는 낮지 않습니다. 일반 믹스커피가 한 봉지에 50kcal이며 카누 더블샷라떼는 66kcal입니다. 이상 카누 시리즈의 카페인 함량 마칩니다. 매일 마시면서도 잘 몰랐던 카누 카페인 함량, 카누 디카페인 카페인 함량, 카누 라테 카페인 함량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Comments